사이트 이용약관
제1조 목적
이 약관은 그룹 JF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관련 제반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정의
- "서비스"란 회사가 디지털콘텐츠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디지털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전자상거래 웹사이트를 말합니다.
- "이용자"란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.
- "회원"이란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, 서비스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"비회원"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.
- "콘텐츠"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책 등 디지털콘텐츠 및 기타 정보를 의미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의 규정에 따라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, 문자, 음성, 음향, 이미지,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,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.
- 상기 각 호에 해당하는 정의 외에 기타 용어의 정의는 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
제3조 (약관의 명시와 효력 및 개정)
-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, 영업소 소재지 주소, 사업자 등록번호, 연락처, 통신판매업신고번호,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-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,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, 전자거래기본법, 전자서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 법률,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전 약관과 함께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6조에 의한 방법을 통하여 개정 사실을 통지합니다. 다만,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 이전에 공지하고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비교하여 표시합니다.
-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하고 이전 체결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 약관에 따릅니다. 다만 이미 계약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후 약관 적용을 원하는 경우, 회사에 동의를 구해 개정 약관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- 본 약관의 해석 및 본 약관에서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거래 관행 또는 정부에서 정한 소비자보호지침, 전자거래소비자보호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.
제4조 (회원가입과 유보 및 거절)
-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-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인합니다. 단, 회원가입 신청서 이외에 별도의 자료제출이 요구되는 경우 예외로 합니다.
- ①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
- ② 등록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③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
- ④ 회원으로 승인하는 것이 서비스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-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서비스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.
- 회원은 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, 즉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변경내용을 회사에 알려야합니다.
제5조 (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)
-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.
-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가입신청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
- ② 서비스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,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해야 하는 채무를 기한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
- ③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
- ④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
-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,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.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,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.
제6조 (회원에 대한 통지)
-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,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, 전자쪽지, 유무선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.
- "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합니다.
제7조 (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)
- 회사는 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와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.
-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,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.
-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기간제서비스(정액제) 기간 동안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기간만큼 동일하거나 이를 대체할 콘텐츠를 제공합니다.
-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, 회사는 제6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보상합니다. 다만, 회사가 보상기준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서비스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.
제8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)
-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.
- ① 회원이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
- ② 회원이 제15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
- ③ 서비스용 설비 점검,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
- ④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
- ⑤ 국가비상사태,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
- ⑥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
-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.
- 제6조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,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소명의 기회를 가집니다.
-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,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-in한 기록이 없는 경우, 회사는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-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(이하 “정보통신망법”이라 합니다)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(이하 “삭제 등 신청인”이라 합니다)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(이하 “임시조치”라 합니다)를 30일간 취할 수 있습니다.
- 제5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(이하 “게시자”라 합니다)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(이하 “재게시 청구”라 합니다)할 수 있으며,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.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.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(이하 “임의의 임시조치”라 합니다)를 취할 수 있습니다.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5항 후단 및 제6항의 규정에 따릅니다.
-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,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형사고소, 가처분 신청, 손해배상청구 등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는 경우,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.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,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. 제9조 (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) 1.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 또는 관련 게시물에 표시합니다.
- ① 콘텐츠의 명칭, 종류, 내용, 가격, 이용기간
- ②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
- ③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방법
- ④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2.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서비스, 본 이용약관,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제10조 (구매신청)
- 이용자는 서비스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. 단, 회원인 경우 제2호 또는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.
- ① 콘텐츠 등 재화의 검색 및 선택
- ②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전자우편주소,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
- ③ 약관내용, 배송 또는 열람에 관한 내용 확인
- ④ 약관 동의 및 위 3호의 사항을 확인 또는 거부의사 표시
- ⑤ 콘텐츠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서비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
- ⑥ 결제방법 선택
- ⑦ 결제
제11조 (계약의 성립)
-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다만,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.
- ① 신청 내용에 허위, 기재누락, 오기가 있는 경우
- ②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콘텐츠 등 재화를 구매하는 경우
-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"몰"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
- ④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
- 회사의 승낙이 제6조 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인정합니다.
-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,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.
제12조 (결제)
- 서비스에서 구매신청한 콘텐츠 등 재화에 대한 결제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 단,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. 2.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법정대리인 자격의 보호자의 명의 또는 법정대리인 자격의 보호자의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 동의없이 체결된 미성년자의 계약은 취소될 수 있습니다.
제13조 (환불 및 사용 기간)
-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.
- 회원은 환불에 관하여 유,무선의 방법을 통하여 화사에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, 회사는 환불요청과 환불규정을 확인 후 신속하게 환불 처리를 합니다.
-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서비스에서 구입한 콘텐츠 또는 서비스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단, 1회의 이용만으로 구매가 완료되는 콘텐츠를 다운로드 또는 실시간 열람방식의 서비스를 통해 열람한 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.
제21조 (권리의 귀속)
-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 단,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, 아이디, 콘텐츠, 사이버머니(캐시, 북머니)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, 회원은 이를 양도, 판매,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.
제22조 (면책)
-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23조 (분쟁의 해결)
-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,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.
제24조 (규정의 준용)
-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,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따라 적용합니다.
부 칙 시행일 등
- 이 약관은 2018년 08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.
- 이 약관은 전자상거래(인터넷사이버몰) 표준약관 제10023호(2014. 9. 19. 개정)를 준수합니다.